모던데일리

바나나를 매일 먹으면 일어나는 일 본문

카테고리 없음

바나나를 매일 먹으면 일어나는 일

2021. 10. 21. 22:18
반응형

우리가 그동안 몰랐던 바나나의 효능 소개

바나나가 우리몸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알아보는시간!

바나나

다이어트에 좋다는 바나나! 매일 섭취해도 좋을까?

결론부터 말하면 바나나는 매일 섭취해도 되는 과일이다.

과일은 1일 200그람을 섭취하는것이 바람직한 섭취 방법이기 때문이다.

 

바나나의 하루적당량은 어느정도이며 섭취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까?

보통 바나나의 섭취는 두개를 기준으로한다.

 

다이어트시 체중의 감량은 식사의 종류나 그날그날 운동량에 따라 다를 수 있어 바나나 섭취시 살이 빠지거나 찐다고 말하기는 조금 애매한 측면이 있다.

하지만 바나나는 다른 과일보다는 칼로리가 높은 과일이기 때문에 섭취를 많이 하게되면 살이 찔 수 있다.

일일 과일 섭취량 이상으로 섭취하는것을 삼가도록 하는것이 중요하다.

 

바나나는 100그램당 93kcal 이며 바나나는 포만감이 있기 때문에 다른식사량을 줄여줄 수 있지만 바나나만으로는 다른 영양소의 섭취 부족으로 이어질 수 있기때문에 한가지 식품만을 고집하는것을 피해야 한다.

 

바나나의 섭취는 하루중 어느때가 좋을까?

바나나는 섭취하는 시간대 별로 기대할 수 있는 효과가 달라진다.

 

바나나에는 우리가 잠을 잘 잘 수 있게 도와주는 영양소(트립토판, 비타민B6)등이 포함되어있어 불면증이 있는 사람에게 좋은 식품이다.

 

특히 정신을 안정시켜주는 세로토닌을 생성하는 영양소가 들어있으며 세로토닌은 밤에 우리몸에서 분비되어 체온을 낮추고 잠에 쉽게 들게하는 멜라토닌이라는 호르몬으로 변화하게 되기때문에 특히 좋다고 할 수 있다.

세로토닌은 아침햇살이 눈에 들어올때 가장 많이 분비되기 때문에 아침에 바나나를 섭취하는것은 불면증의 개선을 기대할 수 있다.

 

그리고 바나나에는 우리몸의 에너지원이되는 당질과 당질을 사용하기위해 필요한 비타민B1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낮동안 활동이 많은 사람에게 피로회복이나 에너지충전을 위한다면 낮에 바나나를 섭취하는것을 추천한다.

 

바나나는 붓기가 빠질 수 있게끔 도와줄까?

바나나에는 칼륨이 들어있어 우리몸의 염분을 배출해주는 효과가있다.

따라서 염분의 섭취로인한 부종을 해소해주는 역할로 연결되기때문에 붓기가 빠질 수 있게끔 도와준다고 할 수 있다.

 

바나나의 영양소를 효과적으로 섭취할 수 있는 방법은?

덜익은 바나나는 레지스턴트 스타치 라는 성분이 함유되어있다.

이 성분은 장내 환경의 개선과 배변을 원활하게 하는 효과가 높은성분이며 혈당치의 상승을 억제하여 지방축적을 방지하기 때문에 다이어트를 위한다면 노랗게 익기전의 바나나를 섭취하는편이 좋다.

 

또한 유산균이 풍부한 요거트와 함께 바나나를 섭취하면 장내 환경을 정돈하며 올리고당을 토핑으로 넣는경우 유산균의 증식을 돕기때문에 적극 추천하며 식후에 섭취할것을 권장한다.

아침 식전에 섭취하면 위산으로인해 유산균이 죽어버리는 가능성이 있기때문이다.

 

 

 

반응형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