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던데일리

감나무 묘목 심는 시기 및 키우는법 본문

카테고리 없음

감나무 묘목 심는 시기 및 키우는법

2021. 11. 17. 00:39

감나무 묘목 심는 시기 및 키우는 법

감나무 키우는 법

감나무는 예전부터 마당이 있는 집에서 한 그루씩은 볼 수 있었던 우리나라에서 많은 사랑을 받는 나무 중 하나입니다.

오늘은 감나무 묘목 심는 시기와 키우는 법에 대해 알아볼 텐데요.

시작에 앞서 감나무를 심으면 열매를 맺기까지 꽤 오랜 시간이 걸리는 것으로 알려져 있지만 품종에 따라서 3년 정도면 열매를 수확할 수 있는 경우도 있고 한번심으면 100년 이상 장수하는 나무이기도 합니다.

 

감나무 키우는 법

감나무는 내한성과 내서성이 뛰어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건조함에는 약해서 물을 잘 받을 수 있는 흙에 심어주어야 합니다.

특히 뿌리가 건조해지지 않도록 신경 써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감나무를 화분에 키울 경우에는 5~9월 사이에는 아침저녁 두 번 정도 물을 주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마당이나 외부에서 기르는 경우에는 특별히 신경 쓰지 않아도 좋지만 너무 비가 오지 않는다면 한 번씩 물을 대주는 것이 좋습니다.

 

감나무는 12월에서 1월 사이에 비료를 주는 것이 좋고 7월과 열매를 수확한뒤에도 비료를 주는것이 좋습니다.

비료는 너무 많이 주게 되면 이듬해에 열매의 품질이 좋지 않게 될 수 있으니 적당량을 주는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감나무 묘목 심기와 가지치기

감나무 묘목은 12월부터 1월 사이 심는 것이 좋습니다.

땅에 심을 경우 50센티 정도 구멍을 파주고 부엽토와 비료 등을 섞어 반을 채운 후에 묘목을 넣고 나머지를 채워줍니다.

묘목이 제대로 서지 않는다면 자리를 잡을 때까지 버팀목 등을 설치해 주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묘목을 심은 뒤에는 뿌리에 충분히 물을 주는 것이 좋습니다.

감나무의 가지를 칠 때는 감나무 꽃이 가지 끝에 몇 개씩만 나기 때문에 아무렇게나 치지 않고 마른가 지난 육안으로 확인하여 치는 것이 좋습니다.

 

감나무 키울 때 주의할 점

감나무는 잎사귀에 검은 반점이 나오는 것을 잘 확인해야 하는데요.

검은 반점이 있는 잎을 모두 잘라내줘야 하며 검은 반점은 5월에서 7월 사이 약을 뿌려주면 어느 정도 방지할 수 있습니다.

 

감나무의 수확

감나무는 대체로 가을 10월에서 11월 사이 수확합니다.

품종에 따라 8월부터 수확할 수 있는 품종도 있습니다.

 

감나무의 열매를 너무 많이 남겨놓으면 이듬해 성장이 둔화되기 때문에 가급적 대부분 수확해 주는 것이 가장 좋겠습니다.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