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던데일리

고양이가 사람과 함께 자는 이유와 같이 자는 방법 본문

카테고리 없음

고양이가 사람과 함께 자는 이유와 같이 자는 방법

2021. 10. 28. 21:41
반응형

고양이가 사람과 함께 자는 이유와 같이 자는 방법

고양이가 사람과 자는 이유

눈을감고 쉬고있는 고양이

고양이는 편안하며 안락한 곳을 잘 찾아다니는 동물 중 하나입니다.

고양이를 키우는 사람들 중에는 고양이와 함께 잠을 자는 사람도 있는 반면 고양이가 같이 잠을 자지 않고 다른 곳에서 혼자 자는 경우도 있는데요.

오늘은 고양이가 사람과 함께 자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고 함께 자는 고양이는 사람에게 어떠한 감정을 느끼고 있는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사람과 함께자는 고양이의 심리

사람과 함께 자는 고양이는 함께 자는 사람을 매우 신뢰하고 있다는 것을 뜻합니다.

고양이와 묘주의 관계가 매우 두텁다고 볼 수 있는데요.

또한 고양이가 묘주를 부모라고 생각하는 경우도 있고 그 사람의 옆에서 자는 것이 편안하다는 감정을 느낄 수 있다고 믿기 때문에 사람 옆자리를 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또 다른 이유로는

  • 잠버릇이 조용한 경우
  • 몸에서 냄새가 나지 않는 경우
  • 코를 골지 않는 경우
  • 고양이가 옆에 누우러 올 때 신경을 많이 써주는 경우

등이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묘주와 고양이 간의 신뢰관계가 기본이며 자신에게 편안함을 주는 사람과 같이 자는 경우가 많습니다.

 

땅콩 수술이나 불임수술을 한 고양이는 아기 고양 이때의 성격이 남는경우가 많아 몸은크지만 정신적으로 아기 고양이때의 어리광이 남아있어 묘주를 자신의 부모라고 생각하고 응석을 부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또한 부모의 아래서 안전하며 보호받고 있다는 느낌 때문에 잠을 같이 자는 경우가 있습니다.

 

고양이의 후각의 경우 사람의 몇 배를 훨씬 뛰어넘기 때문에 냄새에 굉장히 민감한 동물로 알려져 있습니다.

사람의 향기는 크게 문제가 되지 않지만 인공적인 향수나 섬유유연제 같은 향을 싫어하는 경우가 많아 자제하는 편이 좋겠고 청각도 발달되어있어 큰소리나 낮은 소리를 싫어하기 때문에 코 고는 소리도 매우 싫어합니다.

 

하품하는고양이

고양이와 같이 자는 방법

우선 고양이가 싫어하는 냄새와 소리에 신경 써서 신뢰관계를 충분히 쌓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후 고양이가 좋아할 만한 물건을 침대나 이불 옆에 두어 서서히 다가오게끔 유도합니다.

무리하게 같이 자려고 하면 오히려 역효과가나 함께 자는 것 자체를 거부할 수 있기 때문에 끈기를 가지고 시도해야 합니다.

 

같이 자는 훈련은 여름보다 겨울이 더 좋습니다.

고양이는 따뜻한 곳을 좋아하기 때문에 이불에 들어오면 자연스럽게 따뜻함을 느끼며 포근함을 느끼기 때문입니다.

 

고양이와 잘 때 주의점

아직 1년 미만의 어린 고양이들이나 노령기에 접어든 고양이의 경우 사람이 뒤척일 때 실수로 깔아뭉개게 된다면 고양이가 부상을 입을 수 있습니다.

 

고양이는 성격에 따라서 같이 잠을잘 때도 있지만 어떤때는 혼자 잘때도 있습니다.

성격이려니 하고 너무 미워하거나 할 필요는 없습니다.

 

오늘 고양이와 같이 자는 법과 사람과 같이 자는 고양이의 심리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중요한 포인트는 고양이와 신뢰관계를 쌓는 것이 가장 중요하며 고양이가 와서 잘 수 있게끔 환경을 만들어주는 것이 가장 중요한 포인트가 되겠습니다.

 

반응형
0 Comments
댓글쓰기 폼